CENTRAL YOON GIL-JOONG

센트럴윤길중안과 스터디 두번째 모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11.30

본문

7df061490325254cf441240e82e52a63_1669771600_5604.jpg
 

2022년 1129

센트럴윤길중안과 스터디 두번째 모임 

 

윤길중원장님께서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학회발표에 참석하시기에 모든 직원들도 배움의 자세로 더 나아가려고 열심히 임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으나 서로 협력하고 노력하면 최상의 결과를 나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램에 아직도 배워가며 알아가는 중입니다. 

스터디모임의 발표자는 신종관 부원장님, 김미정 선생님입니다.

발표 후 토론의 시간도 갖고 뜻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 발표자 신종관

주제 Clinical and refractive outcomes after topography-guided refractive surgery

planned using Phorcides surgery planning software

발표내용 : contoura수술 모노그램 응용 ㅣ 일반시력 교정술은 근시 난시 등 저위 수차를 교정 하지만 contoura 시력교정술은 근시 난시 등 저위 수차 및  각막 모양에 따른 고위 수차를 교정함으로 각막 표면을 정밀하고 균등하게 교정되어 더 정밀한 시력 개선이 이루어 집니다.

contoura 모노그램은 집도의의 장기간의 수술 경험과 노하우로 본인만의 모노그램으로 환자 개인에 맞는 수술이 이루어 질때 최상의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 발표자 김미정

주제 Phakic intraocular lens explantation: series of 175 surgeries

발표내용 Phakic intraocular lens(PIOL, 시력교정 렌즈삽입술)

포르투갈 안과에서 2010년 1월 ~ 2019년 12월까지 PIOL(시력교정 렌즈삽입술) 하신분들의 렌즈 적응과 유지기간, 시각적 결과를 평가하고 적출 후 내피세포 손실(ECL)에대한 연구결과입니다.  중등도 근시 및 고도근시에서는 굴절수술과 비교하여 원거리시력(CDVA) 손실이 적고 대비감도가 더 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적으로 13년의 기간동안 렌즈삽입 상태를 유지하고, 백내장 형성으로 PIOL 제거시에도 합병증(내피세포 손실(ECL))의 비율은 증가시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밀한 검사와 눈에 맞는 Size로 렌즈삽입을 시행하고, 내피세포와 망막 정기검진(6개월간격)을 해주는 것이 합병증 예방에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