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RAL YOON GIL-JOONG

[한국영농신문= 김도윤기자]곡성농협, 농업인 …

“고령화 시대 의료시스템이 취약한 농촌지역에 의료접근성을 높이고 농업인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농촌왕진버스를 운행하게 되었습니다.”전남 곡성농협(조합장 김완술)은 농촌왕진버스 운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5~6일 곡성군 문화체육관에서 농업인 350명에게 종합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행사에는 동신대학교 한방병원과 센트럴 윤길중 안과 의료진들이 참가해 ▲한방 의료진료 ▲물리치료 ▲안과검진을 실시하면서 건강상담 및 관리방법을 알려줬다. 행사장에는 이귀동 곡성군수 권한대행, 강덕구 곡성군의회 의장, 최인수 농정과장,방현용 NH농협은행 곡성군지부장 등이 참석해 행사에 도움을 준 의료진들과 곡성농협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참석자들과 쌀 소비촉진을 위한 ‘범 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퍼포먼스를 벌이고 농촌왕진버스 진행과정을 살폈다.김완술 조합장은 “지자체와 농협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촌왕진버스 사업을 통해 농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령화 시대 농협의 역할 강화를 위해 조합원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농업인 행복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한편, ‘농촌왕진버스’는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종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지방자치단체, 농협중앙회가 공동 추진하는 전국단위 사업이다.김도윤 기자  nh9669@daum.net

2024.09.10

[농수축산신문= 안춘배기자]곡성농협, ‘202…

곡성농협(조합장 김완술)은 지난 5~6일 곡성군 문화체육관에서 농업인 행복시대를 선도하는 농업인 실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동신대한방병원, 광주센트럴 윤길중 안과와 함께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왕진버스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올해 곡성농협에서 두 번째로 실시된 농촌 맞춤 의료서비스다. 이날 행사엔 이귀동 곡성군수 권한대행, 강덕구 곡성군의회의장, 방현용 농협곡성군지부장, 최인수 군 농정과장 등이 참석해 행사에 도움을 준 의료진들과 곡성농협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왕진버스 진행과정을 살폈다.이번 왕진버스 현장을 찾은 350여 명의 농업인이 한방의료 검진과 물리치료, 안과검진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김완술 조합장은 "농업인 왕진버스 진행에 도움을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농촌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복지사업들을 마련해 농업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곡성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농업인 왕진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자체,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병의원이나 약국 등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남지역은 올해 농촌과 인구감소 지역 40곳을 대상으로 약 9000여 명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한편 이날 최근 쌀 재고 과잉과 쌀 소비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쌀 소비촉진을 위한 ‘범 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일환으로 퍼포먼스도 함께 실시했다.출처 :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 

2024.09.10

[광남일보= 심진석기자]센트럴윤길중안과, 3D…

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이 전남대와 조선대 3, 4년차 안과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 수술을 시연하고 있다.센트럴윤길중안과는 최근 전남대, 조선대 안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 수술을 시연했다고 22일 밝혔다.센트럴윤길중안과에 견학차 방문한 안과 전공의는 모두 3, 4년 차다.전공의들은 윤길중 대표원장의 수정체 유화술에 관한 강연을 들은 후 병원 라운딩과 수술을 참관했다.실제 환자가 아닌 모델을 이용해 수술법을 시연했으며, 이후에는 전공의들이 실습하는 과정을 거쳤다.시연한 수술은 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 수술이다.비전 스위트는 임상 진단기기를 비롯한 디지털 수술 장비와 높은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통합해 안과 의료진을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이다. 의료진이 백내장과 굴절 환자에게 더 나은 수술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수술 과정 전반을 연결한다.또 각막 내피세포 손상률과 후낭파열 위험성이 낮아 안전성이 높으며, 난시 측정 장비인 베리온이 연동돼 작은 수치의 각막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다.윤길중 대표원장은 “디지털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의료기술과 장비 그리고 의료진의 기술도 빠르게 전환하고 성장해야 한다”며 “이번 3D 백내장 수술에 참관한 전공의들이 안과 분야의 차세대 기술인 비전 스위트를 접하면서 높은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참여했다”고 말했다.이어 “비전 스위트를 통한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안과 분야의 발전을 도모해 환자들이 보아 나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2024.07.23

[남도일보= 심진석기자]전남대·조선대 전공의 …

 윤길중 원장 수정체 유화술 강연 청강모델아이 이용…실제 실습도 진행센트럴윤길중안과는 지난 18일 전남대·조선대 안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수술을 시연했다고 22일 밝혔다.센트럴윤길중안과에 견학차 방문한 안과 전공의는 모두 3·4년차로 먼저 윤길중 대표원장의 수정체 유화술에 관한 강연을 들은 후 병원 라운딩과 수술을 참관했다.실제 환자가 아닌 모델아이를 이용해 수술법을 시연했으며, 이후엔 전공의들이 실습하는 과정을 진행했다.지난 4월 도입한 비전 스위트(Vision Suite)는 임상 진단기기를 비롯한 디지털 수술장비와 높은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통합해 안과 의료진을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이다.의료진이 백내장 및 굴절 환자에게 더 나은 수술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수술 흐름과 향상된 정확도로 수술 과정 전반을 연결한다.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수술은 3D 모니터로 각막 내피세포 손상률 및 후낭파열 위험성을 낮춰 안정성이 높다.또 난시측정 장비인 베리온이 연동돼 작은 수치의 각막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다. 라이트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수술 중 눈부심이 적고 수술 후 빠른 회복과 망막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은 “디지털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의료기술과 장비 그리고 의료진의 스킬도 빠르게 전환하고 성장해야 한다”며 “이번 3D 백내장수술에 참관한 전공의들이 안과 분야의 차세대 기술인 비전 스위트를 접하면서 높은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비전 스위트를 통한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안과 분야의 발전을 도모해 환자들이 보아 나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앞장 설 계획이다”고 밝혔다./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출처 : 남도일보(http://www.namdonews.com) 

2024.07.22

[전남매일= 민찬기기자]센트럴윤길중안과, 비전…

전남대학교와 조선대학교 안과 전공의들이 모델아이에 직접 3D 백내장수술을 실습하고 있다.센트럴윤길중안과 제공센트럴윤길중안과는 최근 전남대와 조선대 안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수술을 시연했다고 22일 밝혔다.센트럴윤길중안과에 견학차 방문한 안과 전공의는 모두 3~4년차다.이날 견학은 윤길중 대표원장의 수정체 유화술에 관한 강연을 들은 후 병원 라운딩과 수술 참관으로 진행됐다.실제 환자가 아닌 모델아이를 이용해 수술법을 시연했으며, 이후에는 전공의들이 실습하는 과정을 거쳤다.지난 4월 도입한 비전 스위트(Vision Suite)는 임상 진단기기를 비롯한 디지털 수술장비와 높은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통합해 안과 의료진을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이다. 의료진이 백내장 및 굴절 환자에게 더 나은 수술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수술 흐름과 향상된 정확도로 수술 과정 전반을 연결한다.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수술은 3D 모니터로 각막 내피세포 손상률 및 후낭파열 위험성을 낮춰 안정성이 높다. 또한, 난시 측정 장비인 베리온이 연동돼 작은 수치의 각막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며, 라이트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수술 중 눈부심이 적고 수술 후 빠른 회복과 망막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은 “디지털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의료기술과 장비 그리고 의료진의 스킬도 빠르게 전환하고 성장해야 한다”며 “이번 3D 백내장수술에 참관한 전공의들이 안과 분야의 차세대 기술인 비전 스위트를 접하면서 높은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참여했다”고 말했다.이어 “비전 스위트를 통한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안과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환자들이 보다 나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4.07.22

[아시아경제= 윤자민기자]센트럴윤길중안과, 안…

센트럴윤길중안과(대표원장 윤길중)는 지난 최근 전남대학교·조선대학교 안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수술을 시연했다고 22일 밝혔다.센트럴윤길중안과에 견학차 방문한 안과 전공의는 모두 3·4년 차다. 윤길중 대표원장의 수정체 유화술에 관한 강연을 들은 후 병원 라운딩과 수술을 참관했다.실제 환자가 아닌 모델아이를 이용해 수술법을 시연했으며 이후에는 전공의들이 실습하는 과정을 거쳤다.지난 4월 도입한 비전 스위트(Vision Suite)는 임상 진단기기를 비롯한 디지털 수술장비와 높은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통합해 안과 의료진을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이다.의료진이 백내장 및 굴절 환자에게 더 나은 수술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수술 흐름과 향상된 정확도로 수술 과정 전반을 연결한다.비전 스위트를 이용한 3D 백내장수술은 3D 모니터로 각막 내피세포 손상률 및 후낭파열 위험성을 낮춰 안정성이 높다.또한, 난시측정 장비인 베리온이 연동돼 작은 수치의 각막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하며 라이트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수술 중 눈부심이 적고 수술 후 빠른 회복과 망막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윤길중 대표원장은 “디지털 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의료기술과 장비 그리고 의료진의 스킬도 빠르게 전환하고 성장해야 한다”며 “이번 3D 백내장수술에 참관한 전공의들이 안과 분야의 차세대 기술인 비전 스위트를 접하면서 높은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참여했다”고 말했다.이어 “비전 스위트를 통한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안과 분야의 발전을 도모해 환자들이 보아 나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앞장 설 계획이다”고 덧붙였다.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2024.07.22

게시물 검색